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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안내 파프리카
2013-04-22 02:47:48
the7 <> 조회수 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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샐러드 채소 7 - 파프리카[paprika] 

 

 

파프리카는 나라에 따라 단고추(Sweet pepper), 종고추(Bell pepper), 피망(Pimento),

 

파프리카(Paprika) 등으로 불리며 우리나라에서는 단맛이 나므로 단고추로 명명하였다.

 

비타민 A, C, 철분 등 영양 성분이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 C는 토마토의 5배 레몬의 2배나 들어 있어

 

100g 정도 되는자그마한 파프리카 1개의 비타민 C 함량은 성인 1일 필요량의 6.8배나 된다.

 

아이들 성장 촉진에 좋으며 성인병의 원인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암과 비염예방에

 

효능이 있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무엇보다

 

피부 탄력유지를 도와줘 다이아트 미용식품으로 매우 좋고, 풍부한 철분으로

 

빈혈예방에 효과적이다.

 

 

 

- 빨강색:암, 관상동맥증 예방,성장촉진,면역증가

 

- 주황색:감기예방,피부미용효과

 

- 노랑색:스트레스 해소(생체리듬 유지 강화)

 

- 초록색:저열량,풍부한 유기질(영양분)은 비만치료에 좋음

 

- 칼로리 : 20kcal(100g)